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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활정보

아식스 브랜드 스토리와 오니츠카 타이거의 관계

by BADAYO 2023. 8. 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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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949년 오니쓰카 기하치로에 의해 설립된 스포츠 장비와 의류 브랜드인 회사입니다. 오니츠카 타이거는 아식스의 전신인 회사명으로 지금은 메이드인 재팬이 붙어 나오는 라인업으로 고급 스니커즈를 생산 판매한다고 보시면 됩니다. 현대의 제네시스 같은 개념입니다.

역사

1949년 일본의 고베에서는 오니쓰카 기하치로에 의해서 오니츠카 타이거라는 상표로 회사가 설립됩니다. 1964년 도쿄 올림픽에 선수들을 후원해 메달을 따게 되면서 홍보를 톡톡히 하게 됩니다. 그 이후에 다른 스포츠 브랜드인 GTO, 제렝크를 합병 인수 하면서 아식스로 바뀌게 되었습니다. 이후 오니츠카 타이거는 2002년에 고급화되어 다시 론칭하게 되어 오늘날에 이르고 있습니다. 우리나라에는 2004년 7월에 명동, 이대, 부산 광복점이 오픈하면서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전망

아식스는 "Anima Sana In Corpore Sano"라는 라틴어 구문에서 유래한 이름으로, "건강한 영혼이 있는 건강한 몸"을 의미합니다. 아식스는 다양한 스포츠 분야에서 활동적인 라이프스타일을 추구하는 사람들을 대상으로 제품을 공급하며, 특히 러닝과 트레이닝 관련 제품으로 높은 평판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래서 글로벌 스포츠웨어 시장에서 강한 입지를 갖고 있습니다. 특히 러닝과 트레이닝용 제품들이 많은 인기를 누리며, 건강과 피트니스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더욱 성장할 것으로 전망됩니다만 지속가능하기 위해서는 더욱 편안한 착용감과 성능 향상을 위해 다양한 기술을 개발하며, 소비자들의 관심과 요구를 충족시켜야 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주의할 점

나이키나 푸마, 아디다스 같은 대형 브랜드에게도 밀리고 있지만 일본 자국 브랜드인 미즈노와도 경쟁하고 있을만치 스포츠웨어 시장은 경쟁이 치열한 분야입니다. 경쟁사들과의 경쟁력을 유지하기 위해서는 혁신적인 제품 개발과 브랜드 이미지 강화에 지속적인 노력이 필요합니다. 소비자들의 선호와 행동은 빠르게 변화할 수 있습니다. 새로운 트렌드와 시장 동향을 파악하고, 그에 맞게 제품과 마케팅 전략을 조정하는 능력을 잘 유지해야 지속가능성을 유지할 수 있을것이라고 생각합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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