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쥐가 잘나는 사람들의 원인과 영양섭취법

by BADAYO 2023. 10. 3.
반응형

저는 쥐가 원래 잘 나는 체질입니다. 수영장 가서 찬물에 들어가도 그렇게 되는데요. 나이를 먹을수록 발, 손 심지어는 머리에도 쥐가 나네요. 저같이 쥐가 잘 나는 사람들은 어떻게 해야 할까요? 근육 경련의 잠재적 원인은 우선 수분 부족이 있을 수 있다고 합니다. 몸이 탈수 상태에 있을 때 근육 경련이 발생할 수 있으므로 물을 충분히 마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쥐

원인

무더위나 실내에서 과도하게 땀을 흘릴 때, 체액의 무기질이 손실되면 근육 경련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때는 충분한 수분 섭취와 전해질 보충이 필요합니다. 그리고 드물기는 하지만 새로운 약을 복용한 뒤 근육 경련이 자주 발생한다면 의사와 상담해야 합니다. 몇 가지 약물은 근육 경련의 부작용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은행잎추출액을 지난주에 주문을 했는데 쥐가 나는 원인이 혈액순환이 잘 안되는 것 같아서인데요. 혈액순환 불량은 역시 근육 경련의 중요한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활동량을 늘리고 건강한 혈액순환을 도모하기 위해 운동이 필요합니다. 남성과는 다르게 여성의 생리 기간 중에는 호르몬 변화로 인해 근육 경련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통증이 심하다면 의사와 상담해 진통제를 고려해야 합니다. 그리고 아이들이 자랄 때 성장과 관련된 근육 경련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스트레칭과 보온 패드를 사용하여 통증을 완화할 수 있습니다. 축구선수들이 쥐가 나서 쓰러지는 경우는 사실 저하고는 거리가 먼데요. 갑작스러운 과도한 운동이나 근육 긴장 상태에서 운동 시 근육 경련이 발생할 수 있으므로, 사전에 준비운동을 하고 스트레칭을 충분히 해야 합니다.

대처법

달리기나 운동 중에 근육 경련이 발생하면 즉시 운동을 중단합니다. 그리고 쥐가 난 근육을 부드럽게 스트레칭하거나 마사지합니다. 따뜻한 패드나 온수를 사용하여 쥐가 난 부위의 긴장을 푸는데 도움을 줍니다. 통증이나 붓기가 있는 경우 얼음과 소염제를 사용하여 완화합니다. 또한 평소에 규칙적으로 스트레칭을 실시하고, 녹색잎 채소와 바나나와 같은 과일과 채소를 섭취하여 근육 상태를 유지하고 근육 경련을 예방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대부분의 근육 경련은 일시적이고 심각하지 않지만, 원인을 파악할 수 없는 빈번한 경련이나 다른 이상 증상이 함께 나타나면 의사와 상담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근육 경련은 다른 기저 질환의 조짐일 수도 있으므로 전문가의 조언을 듣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영양소

근육 경련을 관리하고 근육 건강을 지키기 위해 몇 가지 중요한 영양소를 섭취하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쥐가 나는 경우에 유용한 영양소 목록입니다. 마그네슘은 근육 기능과 신경 기능을 조절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견과류, 녹색잎 채소,녹색잎채소, 아보카도, 바나나, 우유 등에 풍부하게 포함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칼슘은 근육 수축과 이완에 필수적이며, 부족하면 근육 경련이 더 자주 발생할 수 있습니다. 우유 및 유제품, 녹색잎채소, 오렌지 주스 등에 칼슘이 풍부하게 들어 있습니다. 이외에도 칼륨은 근육의 기능을 유지하고 근육 경련을 예방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바나나, 감자, 귤, 삶은 브로콜리 등에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비타민 D도 칼슘 흡수를 촉진하고 근육 기능을 지원하는 데 중요합니다. 자외선에 노출되는 것 외에도 유제품, 어류, 살코기에 비타민 D가 들어 있습니다. 그리고 비타민 E는 근육 조직을 보호하고 염증을 줄이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견과류, 씨앗, 채소 기름 등을 섭취하여 비타민 E를 얻을 수 있습니다. 망간은 결합 조직 형성과 근육 기능에 필요한 미네랄입니다. 견과류, 녹색잎채소, 양파, 고구마에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단백질은 근육 수축과 회복에 필요한 중요한 영양소입니다. 닭 가슴살, 연어, 콩, 두부 등의 고단백 식품을 섭취하세요. 아 한 가지를 잊었네요. 쥐가 나는 큰 원인 중 하나는 탈수입니다. 탈수는 근육 경련의 원인 중 하나일 수 있으므로 충분한 물을 마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뇌혈관 경련의 증상과 원인 그리고 예방법과 광시증

원래 몸에서 특정부위가 부르르 떨리는 증상은 간혹 겪고 있는데 얼마 전 눈앞에 번개 같은 모양이 10~20분 증도 나타나는 증상을 경험했어요. 광시증이라고 하던데 걱정이 되어 안과를 가니 다

abc.happyallpeople.com

반응형